회원사 동정

제목  U+유모바일, ‘23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알뜰폰 업계 처음 수상
이름
 U+유모바일
작성일  2023년 01월 17일 09시 44분

 

미디어로그 알뜰폰브랜드 U+유모바일이 23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U+유모바일은 이동전화서비스 분야에서 올해 알뜰폰 업계 처음으로 수상했다.


조선일보는 지속적인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햇고 고객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요소에 대핸 점검과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점을 선정 이유로 곱았다. 특히 소비자들의 트러스크 마크(trust mark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 가장 크게 작용했다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 알뜰폰 자회사인 미디어로그의 알뜰폰 브랜드 ‘U+유모바일(U+ UMOBILE)’MZ 세대에게 한번 쓰면 계속 쓰고 싶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알뜰폰 업계 상위 4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18년부터 21년까지 요금제 해지율을 조사한 결과, 유모바일이 최저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알뜰폰은 이동통신 3사와는 달리 약정 기간이 없기 때문에 해지율이 최저라는 것은 그만큼 고객 만족도가 높다는 의미이다.


이러한 가운데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2년 하반기 이동통신 기획 조사에 따르면 U+유모바일은 이동통신 자회사 알뜰폰 사업자 가운데 압도적으로 높은 고객만족도(62%)를 기록하며, 2022년 말 기준 가입자 89만 명을 유지 중이다.


U+유모바일은 미디어로그가 디지털 전문 MVNO’로 비상하기 위해 기존 ‘U+알뜰모바일을 리뉴얼하며 선보인 새로운 브랜드다. ‘당신의 스마트 모바일 라이프를 지향하며 아껴주니까 쉽고 간편하니까 즐거우니까의 3대 고객가치를 제공한다.

이러한 U+유모바일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는 비결은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노력 속 디지털 고객 접점인 다이렉트몰 변신에 있다. 뉴다이렉트몰은 기존 여러 개로 분산 운영됐던 사이트들을 하나의 사이트로 통합,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언제든지 실시간 사용량 확인, 요금제 변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가입 신청부터 최종 개통까지 셀프서비스로 손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간편한 본인 인증 서비스와 사진 촬영 등으로 진행할 수 있게 해 가입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미디어로그 조용민 MVNO 사업담당은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혁신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스마트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미디어로그, 탄소중립 요금제 인기
다음글 미디어로그, GS25와 손잡고 중고폰 수거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