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동정

제목  e SIM 서비스 이해 3)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9개항
이름
 미디어로그
작성일  2022년 08월 30일 09시 31분

3)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9개항

 

듀얼심 단말 첫 번째 회선 개통 시에는 단말 지원금, 선택약정 중 택 일이 가능하지만, 두 번째 회선 개통시에는 선택약정 할인만 적용 가능하다.


이심 사용 중, 기기변경 시(타사/중고/자급제 기변, 정책기변) 이심 프로파일 발급 비용 2,750원이 기기변경 시마다 청구된다.


이심 프로파일 삭제 시, 전화/문자/데이터 사용이 불가하니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특히 단말 초기화 시 이심 프로파일 삭제가 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삭제 시 가까운 매장을 방문, 재다운로드를 받아야 한다. 현재는 이심 재다운로드 비용이 무료이지만 향후 과금으로 정책이 변경 될 수 있다.


한 개의 듀얼심 단말에는, 동일 명의의 회선만 개통/사용이 가능하다. 동일 명의 사용 원칙을 위반 할 경우 즉시 사용이 제한 될 수 있다. 과기부의 타인명의 사용 제한정책 때문이다. 듀얼심 단말에 A명의의 이심을 사용 중, B명의의 유심을 A의 이심 단말에 장착할 경우, B 명의의 USIM은 즉시 사용이 제한된다. 듀얼심 단말에 A명의의 유심을 사용 중, B명의의 이심을 개통하려고 할 경우에도 개통이 차단된다.


타인명의 사용 제한정책 시행을 위한,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및 개인 신용 정보 조회 동의가 추가된다(약관 조회)


이심은 NFC를 지원하지 않아, 티머니 등 교통카드 사용이 불가합니다. 또한 NFC를 이용한 금융앱 결제도 지원되지 않는다. 이심 NFC 지원은 ’24년 삼성 디바이스에서 지원할 예정이며, 애플은 아직까지 계획이 없다.


듀얼심 단말은 한 개의 회선이 통화 중일 경우 다른 한 개의 회선이 No Service 상태로 변경되고 No Service 상태에서는 전화/문자/데이터 사용이 제한된다,


음성회선과 데이터 회선을 다르게 사용 할 경우, ‘데이터사용전환기능을 ‘On’해야 통화 중에도 카톡과 같은 데이터 알림을 받으실 수 있다.


안드로이드 듀얼 심 단말은 한 개의 단말에 유심 1+이심 1개 개통이 가능하며, 아이폰은 유심 1+이심 1개 또는 이심 2개 개통이 가능하다.

 


이전글 esim 서비스 이해 2) 주요 서비스
다음글 eSIM 서비스 이해 4-1) FAQ